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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현기구

 

1. 건반과 현이 같은 평면에 있고 해머가 현을 아래에서 때리는 구조로, 해머에 전달되는 에너지의 낭비가 적다.
2. 해머가 아래에서 현을 치기 대문에 자체 무게로 자연스럽게 돌아오고 빨리 다음 타현을 준비할 수 있다
* 피아니시모, 포르티시모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강약의 폭이 넓다
* 빠른 트릴이나 연속 타현이 잘된다.
* 애프터 터치가 깨끗하게 느껴진다
3. 댐퍼도 자체 무게로 내려와 현을 누루기 때문에 정확히 음을 멈출 수 있다

1. 건반의 움직임을 일단 수직 방향으로 전달 , 다시 수평으로 현을 치는 힘을 주기 위해 해머에 전해는 에너지의 낭비가 그랜드피아노에 비해 크다.
2. 해머가 현을 수평으로 치기 때문에 원래대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스프링 등의 힘을 빌려야 한다.
* 건반에서 손가락을 떼어 건반이 전체적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다음 타현이 힘들어지므로 트릴 등의 표현에 한계가 있다
* 애프터 터치가 명확하게 느껴지지 않으므로 표현상의 섬세한 뉘앙스를 전하기 힘들다
3. 댐퍼도 액션의 움직임에 연결되어 움직이며 스프링의 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음을 멈추는 효과도 약간 떨어진다

폐달의
구조

1. 소프트 폐달을 밝으면 액션 전체가 미끄러져 현을 때리는 해머의 위치가 변하므로 음량이 작고 부드러워질 뿐 아니라 음색에도 변화시킨다.
2. 소수테누트 폐달을 밟으면 특정한 음만을 울리게 할 수 있어 음악에 보다 풍부한 뉘앙스를 줄 수 있다.

1. 소프트 폐달을 밟으면 해머가 현에 가까운 치에서 타현하게 되므로 음량이 작고 부드러워진다.
2. 머풀러 폐달에 의해 전체의 음량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

음향기계의

구조

1. 향판은 현의 길이에 대응한 자연적인 형태
*. 전 음역을 통하여 음의 균형 및 화성의 느낌과 풍부한 음색을 만든다.
* 부드럽게 울리는 소리가 난다
* 음정감도 깨끗하다

1. 향판의 모양은 장방형이라는 설계의 제    약을 받는다 *고음부, 저음부에서는 자연스러운 배음이   나기 힘들다 * 깨끗한 음정이 나오기 힘들다
2.전체가 상자처럼 되어 있어서 소리가 분    명치 않는 경향이 있다
*직접 음을 확인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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