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에 센 스

베이직 알파

프리미엄 알파

그랜드 피아노

       

 


 

피아노 관리하기

피아노 조율가격

피아노 부품가격

피아노 조율은 꼭 필요한가


피아노 의 수명은

재미있는 피아노 이야기

악기의 대명사 피아노

크기에 따른 피아노 종류

세계에서 가장오래된 피아노

업라이트 피아노와그랜드 피아노의 차이

피아노의 현도끊어집니다


피아노건반은 왜 88개

피아노의 소음을 막자

피아노가 무거운 이유는

소리를 결정하는 목재의 건조

피아노와 디지털 피아노 차이점은

피아노에 사용된 목재는

피아노 페달의 기능은


기타 오래 사용 보관하는 방법

좋은 현악기란

키보드와 신디 사이저의 차이점은

올바른 피아노 반주 법의 이해

컴퓨터 미디 음악을 하려면

도레미~기본음계는 어떻게 만들어 졌나

전자악기 A/S 및 수리센터 안내

미디 케이블 연결방

피아노메이커별 제작년도


피아노에는 모든 현이 약80 Kg 이라는 강한 힘으로 당겨저 있으며, 이러한 현이(선) 약 230 여개 이므로 전부 합해서 약18톤 이라는 힘이 프레임에 받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반복해서 현을 치게 되면 그 현의 힘이 약해지고. 음정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멜로디, 화음, 등 정상적인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피아노를 치는 사람과 듣는 사람들은 짜증을 나게 하고 정상적인 음감을 파악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그것을 조율사가  평균율이라는 국제표준 음 높이로(A49K =440Hz) 맞추어서 조율하게 됩니다. 일반사람들이 하기에는 어려운 작업이므로 전문적인 조율사가 작업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피아노의 조정. 조율. 수리등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1년에 2회 정도는 해주어야 피아노 의 정상적인 상태가 유지되고  연주용은 년4회정도가 필요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더 자주 해야 하는 때 도있게 됩니다.  2년이상 조율을 하지 않는 피아노와 20센트 이상 내려간 음을 정상적인 표준음의 높이로 맞추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약 1달에 3회정도 조율을 해줘야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조율하는 피아노와 같은 상태가 됩니다.
조율은   010-5297-0447

조율/조정 이 필요한  중요한 원인은????

피아노 구조는 약5000 여개의 목재, 철, 펠트,프라스틱,아크릴등  0.1mm~ 이상의 정교한 부품들이 조직적으로 연결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 그중에서 소리의 중요 부분을 다루는 목재는 전체의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목재에 0.1mm~이상의 바늘같은 작은 핀들이 연결되어 있어  건조하거나 습도가 높게되면 동작을 잘하지 않아 건반이 내려가서 올라오지 않거나 헐거워서 빠지게 되며 헤머가 현을 때리지 못하게 돼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예로 건조한 곳에 오래 노출되면- 목재에 연결되어 있는 스크류(나사)핀등이 헐거워져 빠지거나 반쯤빠져서 동작이 되는상태가 됩니다. 또 목재등이 휘여서 옆에 간섭하거나 해서 건반의 동작이 되지 않게도 합니다. 그래도 계속 피아노를 치게되면 핀이 완전히 빠지게 되면 동작이 중지됩니다. 소리가 나지 않죠, 고장입니다.

예로 습도가 높은 곳에 오래 노출되면- 철의 녹 현상이 빨리 진행되구요, 목재나 펠트가 습도를 흡수하면서 부풀어 올라 핀이나, 나사 등을 꼭조여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건반이 뻑뻑하거나 무거워 집니다. 건반이 물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이 상태의 변하는 시기가 대략 6개월정도 진행됩니다. 또  피아노 음은 하루1~2시간 친다면 음의 변화는 6개월후 약 1/2 반음정도 변하게 됩니다. 이것은 건조한 상태에서의 진행 상황이구요,  습도가 높다면 음의 변화는 건조할 때보다 덜 떨어집니다.  그러면 몇 년씩 조율 하지 않는 피아노는 어떤 상태 일까요. 고장 수리를 제외 하더라도 피아노음을 정상적인 표준 피치로 끌어 올리려먼  상태에 따라서 다르지만 3~4회 정도 조율이 필요합니다. 강한 철선이라서 당기면 금방 늘어지기 때문입니다. 늘어나지 않을 때까지 당겨야  정상적인 음의 표준높이가 올라옵니다. 피아노 공장에서 출고 할 때는 조율을 약15~24회 정도 하고 출고 합니다. 그래도 매장에오면 몇 달 지나면 음이 변합니다.  그러니 집에서 오래 사용하지 않는 피아노를 정상적인 피아노 소리를 나게 하려면 많은 경비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이래서 피아노 조율은 꼭6개월 한번씩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HOME

중고피아노

피아노조율

노이즈키퍼

핸드키퍼

스피커

베이직

프리미엄

그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