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인 사항
1. 본체 뒤쪽에 (미디케이블) (아답터 케이블) 두 개의 선이 정확히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한 개라도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대개 이사했을 경우, 조율했을 경우)
2. 연결은 되었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가). 아답터가 고장났을 경우-(9~12 볼트용 아답터를 새로 구입해서 연결해봅니다.) 아답터를 새로 연결 했는데도 본체에 불이 들어 오지 않으면 (본체 고장이며 수리필요함)
본사입고
나). 본체에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 오면 제품 초기화 작업을 1~3회 정도 정확히 실시해 봅니다.
(단종된 모델은 여기를)
다). 제품 초기화 작업을 2~3회 정확히 실시했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모델별로 시범 연주곡을 들어 봅니다. 시범 연주곡이 정상적으로 들리면 본체 이상은 아닙니다. (다른 헤드폰 및 이어폰으로 교체를 해봅니다.) 소리가 안나거나 찌지직 잡음이 많이 들리면 본체에 있는 콘덴서 및 사운드보드 고장입니다.
이때는 (본체 수리가 필요합니다. 본사 입고)
3. 시범 연주곡은 소리가 나는데 건반을 누르면 소리가나지 않는경우
미디 케이블은 정확히 연결되었고 초기화도 정확히 실시했는데 소리가 나지 않으면 건반아래 센서에 물이나 커피 액체등이 흘러들어가서 센서가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제니오 센서를 이상 유무에 따라 교체 해야 합니다. (제니오 설치기사 방문 필요함 )
4. 한번 타현시 에는 소리가 나는데, 두 번 세 번에는 소리가 작거나 나지 않을 경우 피아노 방음상태에서 렛-오프(Let-Off) 가 정확히 조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피아노조정필요)
피아노 건반이 부드럽게 아래위로 원활하게 동작이 안될 경우 현상
(피아노 조정 수리필요)
건반의 움직임이 원할한데 한번 타현시에는 소리가 나고 두 번 세번째 나지 않을 경우(이때는 피아노건반 아래에 있는 센서에 건반 사이로 물이나 커피 다른 액체가 흘러 들어가 센서가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센서 (반도체)를 교체 해야 합니다.
( 제니오 설치기사 방문 필요)
5. 연주시 벼락치는소리 또는 건반을 누르지 않았는데 띵 소리가 날경우
제니오 본체 뒤쪽 미디 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꼭 끼웁니다.(2~3)회 실시 접촉불량 그러면 해결 됩니다.
또 초기화 작업을 다시 한번 해봅니다. (그래도 안되면 제니오기사 방문 필요 합니다.)
|